183

추진개요

 

 

 

구분

내용

대상

예산

특성화 선진 인턴쉽 프로그램 지원

사업단 소속학과 학생들의 해외 인턴쉽, 연수 프로그램 등에 대한 참여비용 지원

사업단 소속 재학생 6

30,000,000

. 개요

 

. 추진목적

특성화 관련 학과의 전공을 심도 있게 경험할 수 있는 선진 교류프로그램으로써 트랜스형 교과과정에 관심 및 동기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에게 국외 인턴 및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전공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진로 및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지원자격

 

 

 

. 지원자격

사업단 재학생

- 지원학기를 포함하여 2학기 이상 수학한 자

- 편입학생의 경우: 편입 후 2학기 이상(지원학기 포함) 수학한 자에 한함

직전학기의 성적 평점평균이 3.0 이상인 자

학칙에 의거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대외협력과에서 주관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선발된 후 특별한 사유 없이 취소한 자는 지원 불가

어학관련 지원 자격

 

. 어학 기준

국외 인턴 및 연수를 위해 일정 기준 이상의 언어 능력을 갖추거나, 현지에서 원활한 의사 소통이 가능한 학생

언어

평가항목

영어

- 어학시험성적 종류 및 기준 점수 : TOEIC 700, TOEIC Speaking 130, TOEFL 75(IBT), TOEFL 207(CBT), TEPS 600, FLEX 650, IELTS 5.5, OPIC IM이상

- 영어 인터뷰 : 자체 인터뷰에서 전공분야의 인턴 및 연수를 위한 어학 능력 심사를 통과한 자

 

. 지원 제외 대상자

해외거주자 및 해외 대학 재학생(휴학생)

타 정부 해외 인턴사업 참가 학생

이중 국적자

해외에서 직접 인턴처로 파견되는 경우(지원 시 국내거주라도 파견시점에 해외거주인 경우)

선발 후 연수 실시 시기에 휴학한 학생

어학연수 및 해외탐방을 목적으로 지원하는 학생

. 선발방법

심사기준 참고

2014학년도 창조문화 트랜스형 지역인재 양성 사업단 특성화 선진 인턴쉽 프로그램 관련 증빙자료에 의거하여 평가

 

. 지원 시 유의사항

동계 방학 중 총 인턴(연수)기간은 최대 2(60) 이내로 함

- 지원하여 선발된 후 특별한 사유 없이 취소할 경우, 향후 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지원이 불가하니 유념하기 바람

예시) 특별한 사유-부모님의 위급한 건강 이상 등

1인당 지급되는 지원금 총액은 최대 5,000,000원으로 함

파견 국가별 학생비자 발급 조건에 유의할 것

- 경비를 부담할 경제적 능력(: 은행통장, 소득금액 증명서 등)을 증빙 가능한 학생만 지원할 것

 

. 파견학생 의무사항

인턴(연수) 만료 후 결과보고서와 수료증(확인증) 제출(미제출할 시 전액 변상)

 

운영계획

 

 

 

. 인턴(연수) 방침

사업단 주제와 관련된 국가의 정부기관, 박물관, 지방자치단체, 연구소, 대학(학술교류협정대학 포함), 기업체 등을 권장

인턴(연수) 기간은 2014학년도 동계방학 기간(20141222일 부터 2015222일 까지) 30일 이상 최대 60 자율 실시

인턴(연수) 2015223일까지 결과 보고서 제출

인턴(연수) 후 결과보고서 및 수료증(확인증)을 제출하고, 결과보고회 등으로 자체평가 및 향후 프로그램 등 개선에 활용

인턴(연수) 지원금의 범위는 항공료, 교육비(수업료), 체재비 일부, 여행자보험료는 사업단에서 지원하고 나머지 금액은 개인 부담(체재비: 공무원 여비규정에 근거함)

체제비: 숙박비+식비 지원. 숙박비: 140,000, 식비: 120,000

) 23일인 경우: 80,000 + 60,000 = 140,000

- 경비는 실비로 지급하고 해외출국 사실이 없는 자의 경우 전액 환수 조치

- 인턴(연수) 결과 교육기간보다 미만으로 체류한 것으로 확인 될 경우 1일마다 총 금액의 (1/교육기간)씩 회수(천재지변, 사고 등 사유가 인정될 경우 회수대상에서 제외)

외통부의 해외여행 지역별 여행경보단계가 발령된 지역은 연수 및 인턴 불가

 

. 선발인원 : 사업단 소속 재학생 6명 이내

. 심사기준 및 배점

평 가 항 목

평 가 기 준

배점

1. 인턴(연수)의 필요성

인턴(연수)의 필요성, 적정성 등

10

2. 인턴(연수) 확인증(확정서)

인턴(연수)을 받을 기관으로부터 확인증(확정서)을 받은 경우 제출

30

3. 예산의 효율성

기행 주제, 일정에 부합한 소요예산의 산출이 적절하게 되었는가?

10

4. 어학능력

어학능력(공인어학시험 성적 중 토익시험 기준으로 700점 이상) 혹은 영어 인터뷰 심사 통과자

20

5. 목적 달성가능성 및 기대 효과

주제의 실현 가능성, 일정의 구체성, 기대효과, 활용계획 등

10

6. 트랜스 사업단 참여도

사업단에서 운영하는 동아리, 교육아카데미, 자격증 교육, 현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참여도

20

 

모집일정 및 신청방법

 

 

 

. 모집일정

사업공고 : 2014114

접수기간 : 1124() ~ 1128()

선발 및 발표 : 125(), 개별통보 및 학과 공지

 

. 신청방법

지원신청서 및 제반서류를 작성하여 사업단에 제출

제출방법 : 도장 또는 서명 날인 후 원본 제출 및 컴퓨터 파일 E-mail 제출

(서류 원본과 컴퓨터 파일 모두 제출) (E-mail 주소 : trans@kongju.ac.kr)

 

 

 

 

 

. 신청시 제출서류

붙임 1) 특성화 선진 인턴쉽 프로그램 지원서 1

붙임 2) 담임교수 추천서 1

붙임 3) 특성화 선진 인턴쉽 프로그램 세부계획서 1

붙임 4) 특성화 선진 인턴쉽 프로그램 소요경비 계획서 1

붙임 5) 본인 서약서 1

붙임 6) 학부모 동의서 1

붙임 7) 개인정보활용동의서 1

국외 연수 및 인턴 기관 확인증 1

재학 및 성적증명서 1

TOEIC 또는 어학성적증명서 사본 1(2년 이내의 증명서)

통장사본 1

 

 

 

 

. 보고서 제출서류

붙임 8) 특성화 선진 인턴쉽 프로그램 결과 보고서 1

붙임 9) 결과 보고서 작성 및 제출 요령 1

 

 

 

 

제출 양식: 2014년 특성화 선진 인턴쉽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hwp

List of Articles
제목 날짜 조회 수
학부 2016학년도 2학기 학과 성적우수 장학생 신청서 제출 file 2016-06-07 4597
이찬희 교수 제13대 (사)한국문화재보존과학회장 피선 2015-09-15 9664
학부 2015학년도 2학기 성적우수 장학금 지원 안내 file 2015-06-23 12877
문화재보존과학과 이찬희 교수 '김옥준상' 수상 file 2015-04-27 17310
학부 결석 및 출석인정 관련 학사업무 안내 file 2014-05-15 49450
대학원 '논문 유사도 검사 시스템'도입에 따른 홍보 및 활용 안내 file 2013-06-19 76800
대학원 인터넷 제증명 무료서비스 구축 알림 file 2012-09-14 101644
학부 학문의 세계와 직업- 수강안내(재공지) file 2011-08-22 112929
학부 홈페이지 회원정리 2011-07-19 113519
학부 KNU 커리어 마일리지 인정 전공자격증 안내 2011-06-30 117403
학부 "학문의 세계와 직업" 교양 교과목 안내 file 2011-05-24 97306
학부 2017학년도 2학기 성적우수장학금 신청 안내 file 2017-07-03 627
학부 2017학년도 1학기 학과 성적우수 장학금 신청 file 2017-01-16 1284
대학원 2014학년도 전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접수 안내 file 2014-12-09 8172
학부 교내장학생 선발을 위한 서류 제출 안내 file 2014-12-04 11622
학부 2014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폐강과목 및 등록기간(수강료 납부) 안내 file 2014-12-03 11200
학부 2015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매뉴얼 file 2014-12-03 11217
학부 2015년 1학기 1차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안내 file 2014-12-03 7226
대학원 2014학년도 2학기 문화재보존과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발표 세부일정 2014-12-02 7678
학부 2014년 창조문화 트랜스형 지역인재 양성 사업단 특성화 선진 인턴쉽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file 2014-11-10 11827
학부 2014학년도 2학기 학습동아리 운영 안내 file 2014-10-13 8452
학부 2014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2차) 2014-10-07 8502
학부 2014년 창조문화 트랜스형 지역인재 사업단 학술동아리 모집 공고 file 2014-10-07 12000
학부 (학부 및 대학원)연구활동종사자 정기교육 이수 안내 2014-10-06 8258
대학원 일반대학원 논문작성계획서 제출 file 2014-09-29 8322
학부 일반대학원 신입생 논문지도교수 배정원서 제출 file 2014-09-29 8439
대학원 2014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취득학점인정신청서 제출 file 2014-09-29 11231

    공주대학교 취업정보 입학안내 웹메일 포털시스템 도서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처리방침